본문 바로가기

특별식,기타요리

콜라겐 덩어리~돼지껍데기 편육드세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며칠전...TV를 보니까..
돼지껍데기가 지방이 적고, 콜라겐과 단백질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좋을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정말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예전에 할머니께서 돼지껍데기로...편육을 만들어주신 기억이 나...할머니께 물어물어 편육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할머니 연세가 많으셔서, 가물가물 하시더라구여..
그래서...제 기억도 더듬어가며...만들어봤는데..
다행히...쫀득쫀득하니...맛있더라구요.~~^^
자 그럼...소연이의 얼렁뚱땅 돼지껍데기 편육을 만들어볼까요?~

재 료 : 돼지껍데기 1kg, 양파 1/2개, 대파1뿌리, 무우1토막(두께 2cm정도의원형), 마늘 10개, 생강 2톨(마늘1톨크기 2개), 월계수잎 3~4장, 청고추 3~4개, 실고추 한줌정도

   

1. 돼지껍데기는, 끓는물에 소주 1컵을 붓고, 10분정도 애벌로 삶아준후, 찬물에 헹궈줍니다.
->냉동제품은 꼭 해동시켜주시고, 털이 덜 제거되었으면, 면도기로 살살긁어 제거해주세요


 

2. 애벌로 삶아준 돼지껍데기 안쪽을, 칼을 옆으로 눕혀 기름기를 제거해줍니다.

 

3. 기름기를 제거한 돼지껍데기는, 두께 1cm, 길이 3cm정도의 크기로 잘라준후, 찬물에 깨끗이 씻어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4. 양파 1/2개, 대파1뿌리, 무우1토막(두께 2cm정도의원형), 마늘 10개, 생강 2톨(마늘1톨크기 2개), 월계수잎 3~4장을 준비해둡니다.

 

5. 냄비에, 돼지껍데기가 잠길정도로 넉넉히 물을 붓고, 여기에 양파 1/2개, 대파1뿌리, 무우1토막(두께 2cm정도의원형), 마늘 10개, 생강 2톨(마늘1톨크기 2개), 월계수잎 3~4장을 넣어,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돼지껍데기를 제외한 재료를 면보에 넣어서 삶아주시면 좋아요~전...면보를 못 찾아서..-.-
->이렇게 끓여줘야 돼지 잡내가 나지않아요~


6.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국물이 뽀얗게 우러나도록 1시간정도(국물이 반보다 조금 더 줄어들게) 푹푹~끓여줍니다.
->꼭 사골국물같죠?^^


 

7. 1시간정도 지난뒤, 고운체에 걸러, 고운육수만을 준비해주시고, 돼지껍데기는 따로 소쿠리에 받쳐줍니다.



8. 청고추 3~4개는 깨끗이 씻어 총총썰어주시고, 실고추는 한줌정도 준비해줍니다.
->홍고추도 넣으셔도 되고요...매운것을 좋아하시는분은, 청고추 대신 청양고추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9. 용기에, 고운육수와 돼지껍데기, 청고추, 실고추를 담아, 한김식힌후, 냉장실에서 3~4시간정도, 차게 식혀 굳혀줍니다.
->플라스틱용기는 안좋을것 같아서...전...볼에 담아주었어요~^^

 

10. 3~4시간정도 지나 굳혀지면, 썰어서 접시에 담아, 초간장이나, 새우젓과 같이 곁들여 드시면...돼지껍데기 편육이 완성됩니다.

가시기전에아래 공감버튼을 한번클릭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