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정보

가습기 올바른 사용과 보관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건저해지기 쉬운, 겨울철에 가습기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많이 사용하는 만큼. 잘 관리해주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 더 나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가습기의 올바른 사용과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가습기에 부착되어 있는 팬히터의 물통을 항상 깨끗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물통이 분리되는 것은 빼내어 구석구석 깨끗이 닦아주고, 식초를 묻힌 헝겊으로 다시 한번 닦아주면,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2. 가습기 물통에 때까 끼거나, 이물질이 가라앉으면, 물을 오염시켜 세균번식이 크므로, 물통을 깨끗이 비워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씻을 때는, 세제를 사용하지 말고, 헝겊으로 닦아주어야 합니다.

3. 가습기의 물은 너무 차지 않는, 끓였다 식힌 물이 좋습니다.
수돗물을 그냥 사용할 경우는 하루쯤 가라앉혔다가, 사용해주어야 합니다.

4. 가습기 물탱크에, 물을 가득채우지 말아야 합니다.
물을 많이 넣어주면, 분무량이 적어져, 같은 양의 전기를 소모하면서도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5. 가습기를 실내에서 사용할때에는, 자주 환기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6. 사람과 최소한 2~3m 거리를 유지해 가습기의 분무입자가 직접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7. 가습기 사용시간은 9시간~13시간 정도가 적당합니다.
활동하는 낮시간에는, 다른방법으로 체내에 수분을 보충할 수 있으므로, 밤 시간에 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8. 기관지가 약한 사람은, 가능하면 침심외에 다른곳에 가습기를 틀어놓고, 간접적으로 습기가 닿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9., 가습기 물통안에, 레몬즙을 넣어주면, 방향효과가 있습니다.
향이 진해 싫다면, 녹차를 넣어 은은한 차 향이 배어나도록 해도 좋습니다.

10. 가습기를 청소할 때에는, 부드러운 헝겊에 미지근한 물을 적셔 닦습니다. 그런 다음 마른 걸레질을 해 물기를 없애줍니다.

가시기전에아래 공감버튼을 한번클릭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