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찌개,전골요리

벌써 봄이 왔나?^^시원한 냉이콩나물된장국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새해에 계획했던...계획들...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들어오는것 같네요...

제가 작년에 블로그활동하다가 이런저런 핑계로^^ 블로그를 못하게 되었어요..
이젠...새해도 밝았고...열심히 블로그 활동 다시 시작해볼까 합니다..
울 이웃님들이 많이 도와주셔야 하는데....많이 도와주실거죠?^^
전...요리도 잘 하는것도 아니고...그렇다고 요리전공한 사람도 아니예요..
그냥...제가 아는 요리...울 이웃님들과 공유하고도 싶고...블로그에, 요리를 하나씩  올리면서...제 요리실력도 쌓을겸 합니다.^^
많이 부족하니까...많이 질타도 해주시고, 저 보다 더 좋은 요리방법이 있다면 공유도 해주셨으면 합니다.
암튼...제가 더 많이 노력을 해야할것 같네요~~
오늘은, 냉이된장국요리를 소개할까합니다.
어제 마트에 갔더니, 봄에 많이 먹을수있는 냉이가 많이 나와있더라구여...
냉이는 보는 순간~~냉이 된장국이 너무 먹고 싶어서^^ 얼른 사가지고 왔답니다.
전, 여기에 콩나물을 넣어서 더 시원한 냉이콩나물된장국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자 그럼...소연이의 얼렁뚱땅 냉이콩나물된장국요리를 시작해볼까요?~

 재 료 : 냉이두줌, 콩나물 한줌, 된장 2 1/2T, 다진마늘 1/2T, 고추가루 1/2T. 소금 1/3T, 멸치다시마육수 15컵
->1T는, 밥숱가락 1숱입니다.
->1컵이란, 종이컵 1컵입니다.



1. 물 15컵에, 멸치 10마리, 다시마 2조각(사방5cm정도)을 넣고, 센불에서 끓여주다가,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10분정도 끓여줍니다.
그런후, 가스불을 끄고, 고운체에 걸러 맑은 육수만을 준비해줍니다.
->전...쌀뜨물로 멸치다시마육수를 끓여주었습니다.

 

2. 냉이두줌은, 누렇게 변한 잎은 떼어내고, 뿌리쪽의 흙은 털어내어 찬물에 깨끗이 씻어준후,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3. 콩나물한줌은, 찬물에 깨끗이 씻어준후,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4. 끓여둔, 멸치다시마육수에 된장 2 1/2T를 풀어,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된장짠정도에 따라, 된장양을 조절하세요.



5. 한소금 끓어오르면, 손질해둔 냉이와, 콩나물 한줌을 넣고 뚜껑을 덮어준후, 10분정도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6. 10분정도 지난뒤, 다진마늘 1/2T+고추가루1/2T+대파1뿌리+소금 1/3T를 넣고, 5분정도 더 끓여주시면, 시원한 냉이콩나물된장국이 완성됩니다.
->대파1뿌리는 깨끗이 씻어, 어슷썰어주세요.
->소금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가시기전에아래 공감버튼을 한번클릭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