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찌개,전골요리

골라먹는 재미가있는 얼큰칼칼한 부대찌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울 이웃님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전..올 겨울에는 왜이리 감기가 많이 드는지...
주말내내 감기때문에 고생했는데도...아직도...코가 간질간질하네요..
울 이웃님들들은 감기 조심하세요...
이번감기는 정말 오래가고...몸도 많이 힘든것 같아요~
오늘은.....얼큰하면서도 칼칼한 부대찌개요리를 소개할까합니다.
다른찌개보다도 건더기가 많고...냉장고에 먹다남은 재료를 활용할수 도 있는 찌개중에 하나인것 같아요...
자 그럼 소연이의 얼렁뚱땅 부대찌개요리를 시작해볼까요?~


 재 료 : 스팸 1통, 비앤나햄 20개, 두부 1/2 모, 떡국떡한줌, 돼지고기간거 한줌, 배추김치 한줌(썰어서), 대파1뿌리, 부대찌개용콩 4T
양념장 : 고추가루 2T, 국간장 1T, 맛술 2T, 다진마늘 1T, 후추가루 약간

->1T란, 밥숱가락 1숱입니다.



1. 냄비에, 물 8컵과 멸치 13~15마리정도, 다시마 2조각(사방 5cm정도)를 넣고, 센불에서 끓여준후, 끓어오르면 중불에서 10분정도 끓여줍니다.
그런후...가스불을 끄고...고운체에 걸러 맑은 육수만을 준비해줍니다.



2. 갈은 돼지고기 한줌은, 맛술 1T + 다진마늘 1/2T + 후추가루약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10분정도 재워둡니다.



3. 볼에, 양념장(고추가루 2T + 국간장 1T + 맛술 2T + 다진마늘 1T + 후추가루)을 만들어 둡니다.

 

4. 스팸1캔은,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시고, 비앤나햄은 어슷썰어줍니다.

5. 대파 1뿌리는 큼직하게 어슷썰어주시고, 배추김치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한줌 준비합니다.
그리고, 두부 1/2모는 큼직하게 사각썰어주시고...떡국떡 한줌도 준비해둡니다.
->익은 배추김치로해야...맛나요~~^^




6.전골냄비에, 손질해둔 햄,비엔나소세지,두부 1/2모, 갈은돼지고기, 떡국떡, 김치, 대파를 가지런하게 올려줍니다.

7.그위에 만들어둔 양념장을 골고루 올려준후, 끓여둔 멸치다시마육수를 부어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8.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부대찌개용 콩 4T를 넣어준후, 자작하게 끓여줍니다.
->부대찌개용콩은, 대형마트에 가시면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막휘젓지 마시고, 싱거우시면 소금으로 간을 맞추세요~


 

9. 돼지고기가 익고....양념이 골고루 배이면...맛있는 부대찌개가 완성됩니다.~~^^


가시기전에아래 공감버튼을 한번클릭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