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밑반찬,김치,저장음식

숙주나물무침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따라, 할머니께서 드실 반찬이 너무 없는것 같아서, 마트에 갔습니다.
마트 한바퀴를 삥~돌아도, 뭘 사야될지 모르겠더라구여...
그때 제 눈에 들어온건....콩나물과 숙주....
콩나물 무침은 자주 해먹는 반찬이라, 이번엔 숙주나물을 해드리기로 했습니다.
자 그럼 숙주나물을 만들기전에 숙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숙주나물은 외부로부터의 오염물질과 감염을 차단하여, 외부물질을 해독하는 과정을 돕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B6의 성분이 가지의 10배, 우유의 24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타민 B6의 함유량이 높을수록 독소배출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숙주나물에는 카드뮴 중독으로 증가된 혈청및 간 조직의 효소활성을 저하시킨다고 하네요...
자 그럼....소연이의 얼렁뚱땅 숙주나물 요리를 시작해 볼까요?...^^

 재료 : 숙주 300g, 마늘 1/2T, 다진파 1T, 소금 2/3T, 고추가루 1T, 참기름 1T, 깨소금 1T
->여기서 1T란, 밥숱가락 한숱입니다.(깍아서 계량하세요.)





1. 숙주를 깨끗이 씻은후, 끓는물에  숙주를 넣고, 2분정도 데쳐줍니다.(뚜껑을 열어놓고 데쳐주세요.)

2. 아삭하게 익힌 숙주를 건져, 소쿠리에 바쳐서 물기를 빼줍니다.(전 물기를 잘 안빼줘서, 완성되었을때, 물기가 좀 생겼네요..-.-)

3. 볼에 물기를 뺀 숙주와  다진마늘 1/2T, 다진파 1T, 소금 2/3T, 고추가루 1T, 깨소금 1T, 참기름 1T를 넣은후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입니다...

*기호에 따라서, 소금양을 조절하세요..
*고추가루는 생략해도 가능합니다...



가시기전에 아래 공감버튼을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