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밑반찬,김치,저장음식

칼칼한 묵은지 고등어 조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울 이웃님들~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전..주말에, 넘 많이 먹어서.......살이 푹푹찐 느낌이 들어요..-.-
겨울이면...뜨끈한 국물부터....김장김치까지.....맛있는 음식이 왜이렇게 많은지~
살 찌기 전에...다요트계획을 짜본던지...대책이 필요하겠어요...~^^
암튼....오늘도....겨울이면 더 생각나는...묵은지 고등어조림을 소개할까합니다..
묵은지가...물렁하게 익어서...정말 맛나는 묵은지 고등어조림...
자 그럼 소연이의 얼렁뚱땅 묵은지 고등어조림요리를 시작해볼까요~

재   료 : 고등어 2마리, 묵은지 1/3포기, 양파 1개, 대파1뿌리, 청양고추 2개, 무(나박썰어서 한줌)
양념장 : 간장 5T, 고추가루4T, 올리고당(물엿)2T, 맛술2T, 다진마늘1T, 후추가루약간

->1T란, 밥숱가락 1숱입니다.
->맛술이란, 시중에 판매되는 조리술로 청주,미림,미향등이 있습니다.



1. 고등어 2마리는, 깨끗이 씻어, 먹기좋은 크기로 토막내어 줍니다.

 

2. - 양파1개는 굵게 채썰어 주시고, 대파1뿌리는, 어슷썰어줍니다.
    - 청양고추 2개는 반을 갈라 씨를 뺀후, 어슷썰어주시고, 무는 나박썰어 한줌 준비해둡니다.
    - 묵은지 1/3포기는, 그냥 사용하셔도 되고요...먹기좋은 크기로, 2~3토막 잘라주셔도 됩니다.

3. 볼에, 간장 5T+고추가루4T+올리고당(물엿)2T+맛술2T+다진마늘1T+후추가루약간을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4. 냄비에, 무를 깔고->그위에 묵은지를 올려준후->묵은지위에 토막낸  고등어를 올려주시고->고등어위에, 양파,고추,대파를 올려주신후->양념장을 골고루 뿌려, 물 1컵반정도를 넣어,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5.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20분정도 졸여주시면...칼칼한 고등어조림이 완성됩니다..(중간중간, 양념이 골고루 배이게, 양념장을 고등어위에 끼얹어주세요...)

가시기전에아래 공감버튼을 한번클릭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